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성장속도가 빠른 푸미라 키우기

성장속도가 빠른 푸미라 키우기

얼마전부터 푸미라 키우기  시도했다네요!!

싱그러움이 행복하게 해주고 힐링이 되네요~~



요즘 화원가게를 일주일에 2~3일은 가는 것 같아요.

꼭 필요한 것만 사가지고 와야지 하면서도 가면 

꼭 화초 하나씩을 사가지고 오게 되네요ㅠㅠ


공간이 작아서 이제 더 이상 둘  곳도 없는데 말이에요 ㅎㅎ


그래도 예쁜걸 어떻해요 ~~


제가 가지고 온 녀석들은 푸미라와 트리안 인데요~~


푸미라와 트리안은 같은 관엽식물이여서 같은 곳에 함께 심었는데요

의외로 너무 예쁘게 잘 자라 주고 있어요~



푸미라는 생김새가 독특하고  컬러감도 투톤으로 되어 있어서

고급스런 화초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꽃을 키우는것 보다 이렇게  잎만 있는 화초들이

더 이쁜것 같더라구요~~



꽃도 이쁘긴 하지만 지고 나면 좀 별루 인 것 같아요~~






생각보다 푸미라 키우기 어렵지 않아요~





푸미라 특징

푸미라 같은 경우에는 햇빛을 좋아하고 물을 아주 좋아해요.

만약에 햇빛이 부족한 곳에 두게 되면 푸미라의 예쁜 잎 색이 사라지게 되고

무늬가 없어지게 된답니다. 

푸미라의 특징은 바로 투톤컬러의 잎이 잖아요~



모든 식물들이 그러듯이 햇빛은 정말 중요해요~



식물을 키우면서 3대 요소가

햇빛,물,바람 이 세가지가 정말 중요 하답니다.

예전에는 몰랐던 새로운 것들을 알게 되니까 식물을 키우는데

있어서 좀 더 상식이 생기는 것 같아요!!






푸미라 물주기

푸미라는 물을 아주 좋아 하는 식물이랍니다,

제가 처음에 데리고 와서 일주일도 안 넘긴 것 같은데

잎이 갈색으로 변하고 뿌리가 갈라지려고 하더라구요!!


너무 놀래서  물을 푸미라 뿌리까지 내려가게 듬뿍 주었더니

바로 살아 나더라구요~~


그 후로

정말 물 주는 것에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물이 정말 중요 하더라구요!!



요즘처럼 더운나씨에는 흙 상태를 보고 말라 있으면 바로 물을 줘야 합니다.

저는 수시로 물을 주고 있기 때문에 처음에 당했던 그런 현상은 없답니다.


지금 2달 가까이 키우고 있는데요 정말 잘 자라고 있어요.




푸미라 관리

푸미라는 관엽식물이여서 성장속도가 아주 빠르답니다.

주변의 지저분한 가지들을 제거해 주지않으면 모양이 이쁘지 않게 

자랄 수 있구요!


번식이 강하기 때문에 병충에 걸리게 되면 바로 제거를 해주고

옆에까지 옮겨 가지 않게 바로 대처를 해줘야 합니다.


푸미라가 병충에는 약해서  진딧물이 생기게 되면 천연살충제를 이용해서

바로 제거해 줘야 합니다.



식물도 영양분을 줘야 하는데요!! 화원에 가시면 요즘은 천연살충제.천연비료 등

다양하게 많이들 있더라구요!!


그런것 이용해서 예쁘게 화초를 키우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요 모든 식물에 진딧물이 생기게 되는 이유는

물이 부족해서라고 하더라구요!!


간혹 예외도 있지만 그럴때는 물 분사기로  잎 앞,뒤를 한번 씻어 주면 깨끗하게

씻겨져 나간데요^^

푸미라 벌써 이 만큼 자라서 위로 담쟁이처럼 올라 가고 있어요!


저는 늘어지는 식물을 좋아해서 그런지 그냥 자연그래도 키우고 있답니다.

가지치기는 전혀 안 해주고 있구요!! 간혹 색이 변한 잎만 떼주고 있어요~~


물론 가지치기를 해주면 더 풍성하게 자란다고 하는데요!

저는 좀 멋스럽게 키워보려구요^^


식물도 주인의 성격이나 취향에 따라서 자라는것 같아요 ㅋㅋ

요즘 푸미라 키우기 재미에 푹 빠져 있답니다.






여기까지  푸미라 키우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