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기린을 닮을 꽃 기린꽃 꽃기린 키우기

기린을 닮을 꽃 기린꽃 꽃기린 키우기


예쁜 기린꽃을 데리고 왔어요!

처음에는 이꽃 이름을 모르고 데리고 와서 키우고 있는데요

물은 일주일에 1번정도 주고 흙이 마른것 같다 생각이 들면 물을 주었는데

생각외로 잎도 싱싱하고 너무 잘 자라더라구요!

저희 집에 오시는분들마다 이 꽃은 정말 잘 자란다고들 하시더라구요!!




오늘 동네화원에 나와서 꽃구경을 하고 있었는데

요 아이가 제 눈에 또 들어오는거예요!!



꽃이 붉은계열만 있는줄 알고 있었는데요.

오늘 데리고 오면서 보니까 흰꽃,노란꽃 등 여러색을 내고 있더라구요!


제가 픽 해 온 아이는 노랑꽃을 가지고 있는데요 꽃 색이 진하지 않으면서 약간 파스텔톤 

느낌의 색을 띄고  있어서 은근이 매력적인 멋이 있어요.





이꽃이 기린꽃이라고 하네요~~ 꽃기린 이라고도 해요!





기린꽃(꽃기린)의 특징


꽃가지가 길고 곧아요 그리고 위에 잎이랑 꽃이 있구요!

꽃이 위로 솟아 오른 모양을 하고 있어서 기린을 닮았다고 해서

기린 꽃이라고 한다네요^^


그러고 보니

쭉 뻗은 가지에 가시가 돋혀 있구여 반듯하게 자태를 뽐 내고 있어요^^



기린 꽃(꽃기린)은 선인장 과이며 줄기를 잘라 보면 하얀색 수액이 있는데

독성이 있다고 하네요!


식물에 독성을 가지고 있으면 스스로 자기를 보호하고  해충으로부터 공격을

덜 받는다고 해요!!






기린 꽃(꽃기린)은 위에 보이는 요 색상을 주로 많이 봤을거에요!

저도 이 색만 있는줄 알았거던요^^


선인장과 식물중에서도 키우기가 쉬우며 이쁜것 같아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더라구요!






꽃기린이 많이 자란 모습인데요!! 가시가 어마무시하죠^^

그런데 생각보다 아프거나 그렇지 않구요!

가시가 다른거에 비해서 조금더 부드러운 가시인 것 같아요!



보기에는 엄청 무섭고 아플것 같잖아요!! 의외로 그렇지 않답니다.

제가 키우는것이 아직 덜 자라서 그런가 ㅋㅋ














요즘 식물을 키우다 보기 꽃말이 궁금해 지더라구요!

꽃마다 각자의 특징과 꽃말이 있더라구요!!




꽃기린 꽃말

"고난의 깊이를 간직한다" 라는 뜻 이라네요.


꽃기린 꽃말은 일명 예수의 꽃이라도 한다네요.

예수님이 돌아가실 때 예수님 머리에 쓴 가시멸류관 아시죠!

그 가시멸류관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가린꽃  의미가 있는 식물인 것 같아요.









꽃기린 심는방법

꽃기린 분갈이 할때는 일반 화분용 흙과 굵은 모래를  섞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비율은 50:50으로 하면 좋다고 합니다.




꽃기린 물주는 방법

물은 1주에 1회 정도 주면 좋구요. 흙이 마르기 전에 물을 줘야 합니다.

흙이 건조하게 되면 잎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빛이 잘 드는 곳에 두고 키우는것이 좋아요! 빛이 부족하면 꽃이 피지 않습니다.


겨울철에는 5~7℃ 유지해 주는 것이 좋구요!! 물은 자주 주지 않아도 됩니다.

단 물을 주지 않으면 식물들도 배고파서 죽는다고 하네요 !!

가끔 주시면 됩니다.







벌써 두번째 요 아이를 데리고 와서 키우는데요 ,매력적인 화초랍니다.

식물과 화초들을 키워보니 나름 얘들도 특색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화초나 식물에 빠지게 되면 자꾸 욕심이 생겨서 더 많이 데리고 온다네요.

저도 지금 그러고 있네요 ㅋㅋ



여기까지  꽃기린에 대해서 포스팅 해 봤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