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방울토마토모종키우기 시작~

방울토마토모종키우기 시작~


행복한 하루를 보내면서 살아 있음에 행복을 느끼고 있답니다.

소소한 행복이지만 하루가 즐겁고 행복해지고 뭔가를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거에 감사하며 지금은 그렇게 지내고 있답니다.



하루종이 뭔가를 생각하고 지낸다는건 정말 행복한

 일인것 같아요!


제가 요즘 그러고 지내고 있답니다.




바로 베란다정원 베란다텃밭 인데요!


벌레가 무서워서 식물을 키운다는거 생각도

못했는데 제가 요즘 이렇게 베란다텃밭에 

푹 빠져서 지내고 있다는거에 깜짝깜짝 

놀라고 신기해 하면서 저 자신한테 기특하고

말해주고 있네요 ^^








오늘은 방울토마토모종키우기 인데요!


방울토마토모종키우기 아주 간단하게 심어서

키울 수 있구요!


초보자 역시 가능한 도시농부가 될 수 있답니다.




토마토는 아파트베란다에서 키우기가 적합한

과일이라고 하네요!




사실 토마토는 야채과라고 하는데요^^

일단 저는 과일이라고 통칭해볼께요!





일반 가정에서 방울토마토모종키우기 할때는요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되구요!


건조하게 키워야 토마토가 잘 자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야채나 식물에 비해서 벌레도

잘 안생긴다고 하니,,,,걱정없이

키울 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지금부터 방울토마토모종키우기 시작 해볼께요......





먼저 토마토를 키우려면 거름용 흙이랑,토마토모종.

심을 용기가 필요합니다.





준비물

거름용 복합흙, 방울토마토모종,화분



저는 화분에 심었답니다.












근처 화원도매샵에서 방울토마토 모종을 두개  사왔습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하더라구요!


2개 천원 주었네요..








토마토모종이 작아서 일단 작은 화분에

심었습니다.




토마토도 일정기간이 지나면 키가 쑥쑥 자라서

큰 용기에 옮겨 심어 줘야 한답니다.




우선 거름용 흙을 화분에 가득 채우지 않았구요.

3/5정도의 흙만 담아 주었습니다.









토마토모종을 조심스럽게 꺼내서 흙을 담은

화분에 홈을 내어서 모종을 심어 줍니다.




두개의 모종을 모두 심어 줍니다.

심은후 흙을 가득채워서 토마토 모종을 

고정시켜 줍니다.





토마토가 생각보가 커서 옆으로 넘어지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조금 단단하게 흙을 다져주었답니다.












토마토 모종을 심고 물을 조금 뿌려 주었습니다.


토마토모종을 살때 열매가 열려 있고
꽃이 많이 피어 있는 것으로 사왔답니다.



씨를 뿌려서 키우게 되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저는 모종을 사서 심었습니다.

그리고 모종도 꽃이 많이 피어있어야
열매로 이어지기 때문에 꽃이 많은 것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토마토모종을 심고 3일경과 됐어요 보이시나요?! 

토마토가 제법 커졌지요!




불과 3일 지났는데요 1일째 토마토 크기와 

다르게 변했어요...




너무 신기했어요! 정말 집에서도 이렇게

토마토를 키울 수 있다니!




초보농부도 쉽게 집에서 토마토 키울 수 있구요.

막상 시작해보니까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어요.




단 

바람과,햇빛,물 이 3가지만 있으면 

식물들은 잘 자라는것 같아요!





그리고 식물에 따라서 물을 많이 주면 죽는

것도 있더라구요!


저는 상추키우기하면서 물을 많이 줘서 그런지

많이 죽었답니다 ㅜㅜ



그래도 이렇게 하나 하나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식물들을 잘 케어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것 같아요!!

아직 완전한 농부는 아니지만요

그래도 조금씩 알아 가는것 같아요!!





이 아이들도 주인이 정성을 다해서

관리해주는것을 아나봐요 ^^




이제 토마토를 정성껏 관리 해주면서

7월에는 토마토 수확을 기대해봅니다.




사실 많이 기대가 되구요.얼마나 많이

열매를 열릴지도 매우 궁금하답니다~~





여기까지 

방울토마토모종키우기 포스팅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