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새싹보리 샐러드 만들기~

새싹보리 샐러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키워서 재배한 

보리새싹을 이용해서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바로 새싹보리 샐러드 입니다.



요즘은 샐러드 많이 드시고 가정에서도
손 쉽게 만들어서 먹고 있더라구요!


저도 건강식으로 샐러드를 많이 먹고 있기때문에
새싹보리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다네요!


손이 많이 가는것도 아니구요 그냥 집에 있는
야채와 과일을 이용해서 만들면 되니까
비용도 들지 않는답니다.





요즘 새싹보리 키우기 많이들 하시는데요.
자라는 속도가  빨라서 쉽게 재배해서
가정에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저도 3번까지 수확을 해서 여러가지 
음식에 응용해서 식재료로 사용을 하였는데요!

두 번까지는 그런대로 처음과 비슷하게 
보리새싹이 자라더니,..

3번째 수확을 할때는 이 아이들이 
아주 가늘게 자라더라구요!



그래서 
3번까지만  수확을 하고 모두 버렸답니다.









새싹보리는 보통 가루로 되어 있어서
다른 음식으로 응용해서 먹는다는 생각은
쉽지가 않은데요!!


의외로 많이들 응용해서 드시더라구요!


저는 원래 새싹보리 키울때 생으로 먹을려고
재배를 했던거였거던요!




그래서 
 집에 있는 모든 재료들을 이용해서
샐러드를 만들었답니다.









새싹보리 샐러드 만드는 법 공유해볼께요.







재료

새싹보리 순, 양상추,토마토, 건자두,오리엔탈 소스


저도 늘 다이어트를 달고 살기 때문에

집에 냉장고에는  야채와 과일들이
늘 있는편이랍니다.

이정도면 샐러드로 만들어도 손색이 없더라구요!



먼저 양상추는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손으로 찢어 주면 되구요!



건자두는 반으로 잘라 주었습니다.
건자두 같은 경우에는 변비에 좋아서  즐겨 먹고 
있는데요!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안 된답니다.
8알을 넘기면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토마토도 먹기 편한 크기로 잘라 주었습니다.
저는 방울 토마토 보다는 큰 토마토를 
좋아해서 좀 크게 보이네요 ㅎㅎ



그리고 
새싹보리 순은 그냥 그대로 사용 하였어요.
원래 새싹보리의 키기는 10~15cm사이의

아이를 재배해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따로 자를 필요가 없어서 그냥
사용을 하였답니다.








준비한 모든 재료들을 접시에 예쁘게 담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즐겨 먹는 소스를 뿌려 주었답니다.





아주쉽게 샐러드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다 만든 새싹보리 샐러드를 시식을 했답니다.


맛은 일반 샐러드와 같이 상큼하고 맛있었어요!





처음에는 새싹보리가 어떤 맛일까 하고 

보리새싹 순만 먹었더니  쌉싸름한 맛이 나더라구요!!



그런데


야채나 과일이랑 함께 먹었더니  소스 맛도

있어서 그런지 쌉싸름한 맛은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새싹보리 같은 경우에는 사중에 가루로 많이 판매가 

되고 있고  가루를  물이나 우유에 타서 먹고들 계시잖아요!

저도 그 동안은 그랬거던요!!




그런데 이번에 완전 그 고정관념이 깨졌어요!

 생으로 먹을 생각은 저도 이번이 처음 이였는데요

그냥 먹어도 정말 괜찮아요!


제가 3번을 수확을 하다보니 양도 꽤 되더라구요

그래서 그 외 다양한 음식을 해서 먹었는데요.

생각외로 정말 맛있었어요!!



특히

집에서 재배를해서 요리를 해 먹으니까

더  좋더라구요^^




농부의 마음이 들었다고나 할까요ㅎㅎ






여기까지 간지언니의 새싹보리를 이용한

요리 정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