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나나껍질효능 이 좋은걸 왜 버렸지 ~~

바나나껍질효능 이 좋은걸 왜 버렸지 ~~





우리가 늘 가까이 접하고 많이 먹고 있는 바 나 나~

바 나 나에 함유된 섬유질과 칼슘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며,

다이어트 하시는분들한테도 인기 많은 식품입니다.



그외


변치치료에도 좋구요

혈압이나 콜레스테롤도 낮춰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모르고 버렸던 바 나 나 껍질이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 혹시 아시나요?!!

우연히 알게된 바나나껍질효능들이 어떤의미가

있는지 이모저모 알아볼께요!







저도 바 나 나 껍질은 모르고 버렸는데
효능을 알고보니 껍질을 쓰레기취급하고
버렸던게 좀 바보 같았다는 생각이 드는거 있죠!

바나나껍질효능
얼굴주름예방에 탁월합니다.


바 나 나는 껍질에 황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성분은 노화된 얼굴과 목주름등 우리몸이
노화가 되면서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들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속 껍질을 보면 하얀색 부분이 있는데요
그 부분을 얼굴에 문지르고 20~30분후에
미온수로 세안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우리얼굴을 생기있고 주름으로 부터 해방시켜 준다네요.








불면증에 도움을줍니다.

바나나껍질효능으로 잠을 잘 주무시지 못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이네요.

그동안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한 분이시라면 바 나 나 껍질과
우유를 함께 갈아서 드셔보세요!

껍질에 들어있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숙면을 푹
취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하네요.

불면증이신분들 잠들기 전에 따뜻한 우유먹으면 잠이
잘 온다는건 대부분 알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바 나 나 껍질과 함께 드시면 더 효과가 좋다고
하니 꼭 함께 드셔보세요




피부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바 나 나 껍질에는 섬유질과 지방질 당분 수분이 많아
껍질을 달여서 그물로 세안을하거나 피부에 마사지
하듯 관리를 하면 피부가 부드러워질 뿐아니라
균을 억제까지 해주어 가려움증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건조한 피부타입의 님들이라면 껍질을 버리지말고
위 내용대로 해보시면 좋은 효과를 보시겠네요!!

특히
여드름 피부에도 좋다고 하니
여드름피부로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도 좋을것 같아요.






치아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저도 커피를 많이 마시는 편인데요
현대인들 물보다 커피를 더 많이 마시는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이빨색들이 변하는것을 느낄겁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나이를 먹으면서 이빨 색이 조금씩
변하는거 같아요.

이때
바 나 나 껍질에 흰색부분을 치아표면에 문질러주면
치아가 깨끗해 지는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꾸준하게 문질러주면 미백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니
꾸준하게 한번 시도해보세요~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바 나 나 껍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 섬유질의 성분이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변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도 바 나 나 는 포만감을 주어
지방대사를 촉진하는 역할도 한다네요.






그외도
바나나껍질은 콜레스테롤저하와 사마귀,티눈 등에도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우리가 몰라서 버렸던 바바나껍질효능이 이렇게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민간요법 이였네요!
사실 껍질을 먹는다는건 생각도 못하잖아요!

이제부터라도 바나나껍질효능을 알았으니
관심을 가지고 느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알고 보면 과일껍질 효능도 정말 우리 몸에
유익하네요.

그 외에도 
귤껍질도 대표적인 겨울에 감기 예방 해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