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미역줄기볶음비린내 없애는 비법과 미역줄기 효능

미역줄기볶음비린내 없애는 비법과 미역줄기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밥 반찬으로 가성비도 좋고 누구나 좋아 하는 미역줄기를 이용해서

밥 반찬으로 만들어 봤어요!



저는 미역줄기볶음을 엄청 좋아 하는데요  밥 없이도 그냥 먹는 반찬이랍니다.


일전에도  지인 언니랑 함께 먹었었는데 언니가 맛있다면서 그런데 왜 미역줄기에서 비린내가 안나네?

이러면서 묻더라구요! 그래 미역줄기에서도 비린내가 나? 오히려 제가 되물었지요!


전 미역줄기 볶음을 하면서 한번도 비린내가 난다고 느껴 본 적이 없었거던요!

그냥 미역냄새 인가보다 라고 생각하고 먹었던거 같은데.


지인언니가 자기는 미역줄기 볶음을 하면 비린내가 나는데 어떻게 했니 라고 물어 보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하는 방법을 알려줬어요^^









오늘

미역줄기볶음 하는 김에 미역줄기볶음비린내정보공유해보려구요!


미역줄기는 재래시장에서도 팔구요.일반 마트에서도 많이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일반마트에서 압축으로 된 것으로 2봉을 샀어요.






재료- 미역줄기 2봉(마트 압축형)
양념- 간장 한큰술,마늘,양파,당근,파,물 소주잔 한 컵
참기름,깨소금

야채는 취향대로 넣어서 드시면 되구요전 오늘 대파가 많아서 넣어 봤어요!
평소에는 안 넣는답니다.



미역줄기는 봉지를 개봉후 차가운물에 20분~30분정도 담궈줍니다. 이때 소금은 
버리고 담궈두세요.깨끗히 씻은후 체반에 바쳐서 물기를 빼준니다.
이때 가위로 한번 잘라주세요 저는 3~4번정도잘라 줍니다.



후라이팬에 오일을 조금 두르고 미역줄기를중간 센불에서 5분정도 1차 볶아줍니다.



5분정도 볶은후 마늘을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저는 마늘을 냉동보관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준비한 야채도 함께 넣습니다.


야채를 넣고 한번더 살짝 볶은후 간장 한 큰술을넣고 뒤적인 후 물을 소주컵으로 1컵 정도 넣고
함께 뒤적인후 불을 아주 약하게 하고뚜껑을 닫습니다.






15분 정도 약한불에 둡니다.이때 수시로 들여다 봐야합니다.

한번씩 뒤적거려줘야 타지 않아요.위에 이미지는 완성이 된거랍니다.
이건 개인취향이라서 좀 더 부럽게 드시고싶은분은 좀 더 오래 두면 됩니다.
식감을 느끼고 싶은 분은 중간에 익어가는 상태를 보면서 불을 끄면 됩니다.
저는 모든음식을 부드럽게 해서 먹어요. 소화기능이 별루 좋지 않아서요!



맛있는 미역줄기 볶음은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반찬입니다.

그리고
미역줄기는 너무 오래동안 물에 담궈 두면 싱거워 질 수 있으니 시간을 잘 지켜야 합니다.
약간 소금기가 있어야 맛있어요.


미역줄기볶음비린내 없애는 방법은 저는 간장과 물을  넣고 해서
비린내는 안 나는것 같아요!

이 비법은 저희 엄마한테 배운건데요 이렇게 늘 해먹다 보니 미역줄기 비린내 
나는건 모르고 먹고 있답니다.




.
.
.



미역줄기효능

미역줄기는 식이섬유소와 칼슘이 풍부해서 임산부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비타민과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열량과 지방이 낮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식유섬유가 다량 함유 되어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신진대사가 좋아지고 
변비개선에도 좋습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미역을 많이 드시면 좋아요!


칼슘이 많아 여성 골다공증에도 좋구여 성장발육 어린이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미역줄기 밥 반찬으로도 맛있지만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니  꾸준히 챙겨 먹는 습관을 
가져보아요!



여기까지 미역줄기볶음비린내 없애는 비법과 미역줄기 효능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