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달달한 초코렛효능 알아 보아요~~

달달한 초콜렛효능 알아 보아요~~


아침햇살이 너무 좋아요. 오늘 같은날 가까운 공원이라도 산책하면서

봄에 나오는 쑥을 캐면 참 좋을 것  같은 날씨 네요^^


그러나 

현실에서는 마음놓고 외출하기가 아직 이른것 같아 씁쓸하네요.

하루 빨리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 왔음 하는 마음입니다.



오늘은 초콜렛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초콜렛은 누구나 다 좋아 하는것 같은데 특히 어린아이들이 제일 좋아 하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초콜렛 문화도 없었다고 하는데  현대에 들어오면서 발렌타인데이가 생기면서

초콜렛 사랑이 더 커진것 같아요.


이 초콜렛도 알아 보니까 유래가 있더라구요!!



       



초콜렛은 친구 연인 또는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하는 소통의 선물이기도 하는데요.


초콜렛원료는 카카오을 원료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원래 카카오 본연의 맛은 무척 쓴맛이 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먹고 있는 초콜렛은 우리의 기호에 맞게 우유,설탕,물엿 등 으로

한번 더 가공이 되어진 것이라고 하네요.




초콜렛은 스트레스가 많을때 먹으면 스트레스 완화가 된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우울하거나 몸이 지치고 힘들때 초콜렛 한 조각을 먹으면 다운 되었던 기분을  

업시켜 주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에 비해서 칼로리가 높아   등산이나 트래킹 등 힘든 운동을 할때도  이 초콜렛 한조각이

지친 몸을 회복시키 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초콜렛 1개 기준 (40g ) 200kcal 라고 합니다.


초콜렛은 특성상 많이 먹지 못하는 식품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양이 적다보니 한번 먹으면

저  같은 경우에는 목 구멍이 따가워도 엄청 먹게 되더라구요ㅜㅜ




초콜렛을 많이 섭취를 하게 되면  체중증가가 될 수 있어요. 그리고 본연의 카카오콩만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한번 더 가공을 하면서 설탕,물엿 같은 당분이 많은 물질을 첨가를 했기 때문에 

다량 섭취시  비만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초콜렛에 함유된 카페인은 심신을 두근거리게 하는 불안감과 수면장애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분이 많아 어린아이들이 많이 먹게 되면 충치가 발생 할 수 있답니다.











초콜렛 섭취시 주의 해서 드셔야 합니다


당뇨환자,위식도 역류 질환,요로결석,요실금환자, 두통이 심하신분은

증상이 더 악화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은 초콜렛 섭취를 하게 되면 혈당 수치가 더 빨리 올라간다고 합니다.


위식도질환이 있는분도 드시면 역류질환이 증상을 유발하여 악화 될수 있다고 하네요.


평소에 위식도 역류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은 초콜렛 섭취를 주의 하셔야 합니다.


요실금 환자나 요로결석이 있는 분들도 초콜렛을 드시게 되면 방광을 자극하게 하는 식품에


속하기 때문에 주의 하시는 것이 좋다네요.


편두통이 심한 분들도 초콜렛을 다량 섭취하게 되면 페닐에틸아민 이라는 성분이 뇌의


혈관을 조여 머리를 욱식거리게 한다네요.






초콜렛효능



스트레스에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초롤렛을 꾸준히 먹은것과 그렇지 않은 것 두 가지를 

실험한 결과 꾸준하게 먹은 사람이 호르몬의 양이 줄어 들었고 스트레스

 조절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심혈관계의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다크초콜렛에는 올레산이라는 성분이 함유 되어있는데  이성분은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는데 효과 있다고 합니다.


또 

 혈압을 낮추어 주는 효과도 있으며,다크 초콜릿을 규칙적으로  소량으로 먹는 것은 

오히려 심근경색을 예방하여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예방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몸의 노화현상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은 활성산소로 인해서 노화가 오는데요 이를 잡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피부의 탄력도 잡아준다고 하네요.




이외도

초콜렛은 우리 뇌의  엔돌핀을 자극하여 고통을 완화 시키주고 기분 좋아지게 만드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또 

뇌의 세로토닌이 감소하면  달달한 음식들을 먹고 싶어 지는데  이때초콜렛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이런 물질들이  기분을 좋게 해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우울하고 스트레스 많을때 초콜렛을 먹으라고 했던 것 같아요!





오늘 초콜렛효능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


조심해야 할 부분도 있지만  좋은 효능들이 더 많네요

모든 식품들이 그렇듯이 좋고 나쁨은 항상 있으니 본인의 체질에 맞게

건강하게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정보쟁이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