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베란다텃밭고추 만들어 봤어요

베란다텃밭고추 만들어 봤어요








요즘 베란다텃밭 만들기 유행인것 같아요.
제 주변에서도 많이 만들고 있구요.

유치원 다니는 조카도 베란다 텃밭을 
만들어 달라고 동생이 예쁘게 만들어
줬더라구요 ㅎㅎ

요즘 아이들 정말 호기심 많은건 
알아 줘야 해요 !!



저도 요즘 베란다텃밭에 관심이 많은데요
다른 작물들은 사실 엄두가 잘 나지 않아
베란다텃밭고추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고추는 예전에 다른 곳에서 한번 심어서
직접수확해서 먹어봤는데요.
은근 재미 있더라구요 ㅎㅎ



베란다텃밭고추 재배를 하려면요,.

고추심을 용기와 고추모종 흙이 필요한데요.










준비물


고추모종, 용기,거름용 흙

이렇게 3가지만 있으면 된답니다.




저는 고추모종 파는 곳에서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거름용 흙이랑  고추모종 3개를

사가지고 왔답니다..


고추 심을 용기는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아이스박스를 이용해서 만들었답니다.




제일 만만한게 아이스박스더라구요 ㅎ






제가 사온 거름용 흙은 살짝 퇴비냄새가

나더라구요. 그런데 이 흙이 고추를 

잘 자라게 한다네요.




다른 흙이랑  다르다고 합니다.

이미  거름이 섞여져 있어서 나증에

 비료만 사서 살짝 뿌려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일반 흙을 사용하면 유충들이 많아서

일반 가정에서 사용이 힘들다고 합니다.

전 사실 벌레가 제일 무섭거던요ㅜ





사실 고추를 키우다 보면 진더기 같은

아주 작은벌레들이 생기기는 하는데요.




진드기 약은 쉽게 구할 수 있구요.

한번만 뿌려주면 없어 진다고 하니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아요.






베란다텃밭고추 시작해볼게요


고추모종은 나중을 생각해서 넓은곳에

심어야 하는데요 저는 박스가 큰 편이라서

한곳에 3개의 모종을 심었답니다.




먼저박스에 먼저 흙을 깔아야 하는데요

고추 같은 경우엔 어른손 검지 기준으로

한뼘 정도의 높이로 흙을 깔면 된다고

합니다.





박스에 흙을 깔고 모종을 심을 공간을

만들어 주면되는데요.






공간을 미리 만들어 놓고 위에 이미지처럼

공간에 고추모종을 조심히 꺼내어서

미리만들어 놓은 홈에 놓고 흙을 모아서

잘 고정되라고 흙을 다져주면 됩니다.





저는 3개의 모종이라서 같은 방법으로 

3개 모두를 심었답니다.




심은 후에는 물을 줘야 하는데요.

물은 적당히 줘야 합니다.


물이 너무 많아도 잘 자랄 수 없거던요!










위에 이미지처럼 뚝딱 아주 쉽게

베란다텃밭고추 만들기 했답니다.

생각보다 아주간단 하고 쉽네요.



혹 씨앗을 뿌려서 재배를 하려고

하는 분들도 있을것 같은데요.


씨를 뿌려서 재배를 하게 되면 많은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일반 농사짓는 분들도 

모두  고추모종을 사서 심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추는 원래 5월달에 심어야 한다고 하네요.

저는 좀 이른감이 있긴 한데요.



요즘 같은 날씨면 베란다에 두어도

괜찮을것 같아서 심었다네요!




그리고 저는

고농축비료를 1천원 주고 사와서 심은 김에

아주 작은량을 뿌려 주었답니다.

뿌려주면 성장속도가빠르다고하네요 ㅎㅎ



.

.





저도 요즘 인기 있는 베란다텃밭을 

한번 만들어 봤는데요.


수확을 해서 먹어야지 하는 생각보다는

요즘 많이 힘들고 다들 지쳐있잖아요!

저 역시 그런데요.


심는것만해도 정말 힐링이 되더라구요.

녹색을 보니까 기분도 좋아 지더라구요^^


뭔가 뿌듯한 일을  한거 같은 기분이였답니다...


이런취미도 나름 괜찮은 것 같아요 ~~



누구가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베란다텃밭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시도 해봐도 괜찮답니다^^